민원24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민원24 전입신고 바로가기

 

이사를 하면 의무적으로 새로운 거주지에 전입신고를 해야하죠. 전입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주민센터 등에 신고를 해야하는데요. 하지만 인터넷으로도 집에서 간편하게 전입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가 없고 방문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직접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민원24 전입신고

인터넷을 통한 전입신고는 민원24(정부24) 사이트에서 진행합니다. 아래 순서를 따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포털에 정부24를 검색하거나 주소(www.gov.kr/portal/main)로 바로 접속해주세요.

 

2. 메인화면에서 검색창에 전입신고를 치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3.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전입신고가 보입니다. 우측에 '신청'을 클릭합니다.

 

4.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회원가입은 인증을 거쳐 간단히 완료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이라도 공동인증서는 필요하니 참고해주세요.

 

5. 로그인하면 전입신고 유의사항이 뜹니다. 동의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6. 1단계부터 3단계까지 각각 정보를 입력하고 진행해주세요.

 

7. 마지막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민원24 전입신고 끝!

 

확정일자 받는법

전입신고와 함께 해야하는 것이 확정일자 받기인데요. 이 역시 인터넷으로 이용가능합니다. 인터넷등기소에서 가능한데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고, 인터넷등기소 사이트에 접속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하신 후에 이미지에 나온 확정일자 메뉴를 클릭 후 신청서 작성 및 제출로 들어가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확정일자의 경우 인터넷으로 신청을 해도 수수료가 나오고, 기입해야 할 정보들이 꽤 있으니 동사무소에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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