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민원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자정부 민원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자정부 민원24시는 대한민국 정부 포털로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해 처리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주민센터나 읍면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해 처리할 일도 많지만, 전자정부 민원24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인터넷으로 집이나 회사에서도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납세증명, 운전경력증명, 사업자등록증명, 국민연금 가입내역 등을 손쉽게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홈페이지 방문 및 민원 서비스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정부 민원24시 홈페이지 이용

민원24 주소(www.gov.kr/portal/main)로 접속하거나, 포털에서 민원24 혹은 정부24로 검색한 후 상단에 뜨는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메인화면에 다양한 민원서비스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찾는 서비스가 없다면 검색창을 이용해 직접 입력해주시면 더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또 사용할 예정이 있다면 회원가입을 해두는 편이 편리합니다. 비회원으로 충분히 이용가능합니다. 하지만 비회원 로그인 시 매번 아래 사진과 같이 본인정보입력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전자정부 민원24시 홈페이지 민원내용

대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 몇 가지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전입신고

- 주민등록등본(초본)

- 건축물대장

- 토지(임야)대장

- 지적도(임야도)

- 토지이용계획확인

- 예방접종 증명

- 지방세 납세증명

- 소득금액 증명

- 출입국사실증명

- 법적증명

- 자동차등록원부

- 운전경력증명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 사업자등록 증명

- 국민연금 가입내역

- 보육교직원경력(재직) 증명

- 초등학교 졸업(예정) 증명

- 농지원부

- 통신판매업 신고

이밖에도 다양한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여러 정책 이슈도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