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안내
- 기타
- 2021. 5. 10.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안내
인감증명서는 신고된 인감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여기에는 주민등록번호, 성명, 주소, 이동사항 등의 정보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대리인 발급도 가능하지만, 오늘 살펴볼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은 불가합니다.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아야 하니 아래 안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인감증명서 발급방법
신청자격
인감증명서 발급 신청은 본인 혹은 대리인 모두 가능합니다. 단 대리인에게는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준비사항
- 수수료 600원이 발생합니다.
- 신분증 지참 및 원할 경우 인감으로 등록할 인장을 준비합니다.
발급절차
1. 주민센터에 방문해 인감증명서 발급을 신청합니다.
2. 일반용/매도용 등의 용도를 선택합니다.
3. 지문 확인 후 본인인증을 거친 후 발급을 진행합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전 알아두어야 할것
인감증명서 발급을 받기 전에 우선 인감 등록을 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상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해 인감 및 지문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인감증명 발급 후에 비로소 인감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앞서 살펴본 것처럼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은 불가하고, 무인발급기 이용도 제한됩니다. 개인정보가 담긴 민감한 문서인만큼 번거롭더라도 직접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한눈에!
주거급여 신청자격 확인 및 혜택 알아보기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12월)